본문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앤드센터입니다(ノ◕ヮ◕)ノ*:・゚✧

여러분 모두 잘지내고 계셨나요? 요즘 저희 앤드센터는 각종 행사들과 친구들의 방문으로 떠들썩한 시간을 갖는 중이랍니다! 특히나 지난 주는 굵직굵직한 행사들이 진행되어 기존보다 더욱 활발한 현장이었는데요~ 다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진로워크캠프: 서라벌고]

하반기에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진로워크캠프가 월요일부터 진행이 되었습니다! 미래 진로와 본인 적성에 대해 궁금하고, 또 알아보고 싶은 서라벌고등학교 친구 17명이 찾아와 빅데이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빅데이터는 무엇이고, 과연 우리는 이것을 갖고 앞으로 어떻게 활용하며 어떤 직업군을 갖는지 배우고 꿈꿔보았던 하루~



[퓨처잡스]

이번 주에는 다른 어떤 프로그램보다 퓨처잡스의 활동이 가장 활발했는데요! 상상이룸센터(한천중)에서 화요일날 드론활동을 하기 위해 19명의 친구들이 방문해주었고, 노원복지센터에서는 탱크로봇을 직접 구동해보고 대결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다음날에는 파란동그라미에서 디지털드로잉으로 멋진 작품을 그려보기도 하고, 인공지능고등학교에서는 인공지능 이미지를 생성하는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위드놀로지(동행)프로젝트]

이번 위드놀로지에서는 친구들이 너-무 좋아하는 롯데월드를 체험하러 잠실로 이동했어요! 이날만큼은 동심의 세계에서 우리 친구들이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고, 여유롭게 놀이기구를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쌓았습니다! 맛있는 츄러스도 먹고 예쁜 사진도 찰칵찰칵 찍으며, 안전하고 즐겁게 현장체험을 마치고 돌아갔어요~



[앤드월드]

청원여자고등학교에서 3D모델링과 가상체험, IOT 세 가지 체험을 위해 앤드월드를 신청해주었어요~ 세 가지 체험을 모두 진행해보며 1분 1초도 모니터에 눈을 떼지 못하고 집중하는 모습! 처음하는 체험이 낯설게 느껴져도 금방 익숙해지며 누구보다 잘하는 우리 친구들을 보며 오늘도 앤드센터는 힘이 났답니다!!



[유스해커톤: 초등부]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라는 주제로 유스해커톤으 10월 28일부터 4회기 중 첫 교육이 시작되었답니다^-^ IoT키트를 사용하여 주제에 맞는 창작물을 제작하고 전문 멘토링 교육을 들으며 본인들 만의 창의적인 작품을 만드는 대회! 똘망똘망한 친구들이 팀을 모여 참여하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무척이나 기대되는데요? 해커톤에 참여해준 친구들 모두 환영합니다!



[앤드페스티벌]

이번주 가장 하이라이트 행사! 일년에 한번 열리는 앤드페스티벌이 드디어 10월 28일(토)에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오래 준비했던만큼 지역 내에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이 참여해주어 현장의 분위기가 시끌벅적, 그야말로 최고였답니다~ 다양한 부스체험과 함께 공연 및 먹거리들도 즐비했던 앤드페스티벌! 심지어 이날 날씨마저 도와주면서 행사는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