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월요일마다 시작되는 앤드의 한 주입니다:) 모두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앤드센터에도 지난 주 동안 재밌고 다양한 일들이 잔뜩 있었는데요! 8월 5주차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는지 어디 한번 확인해 볼까요?




[앤드월드]

화요일날에는 한천초등학교에서 43명의 학생들이 가상체험과 디지털드로잉, 자율주행, AR증강현실, IOT 5가지 체험 진행을 위해 앤드월드 참여를 진행하였습니다! 

작은 손으로 조물조물 작품을 만들기도 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하는 친구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떠나질 않았어요♥




[퓨처잡스]

수요일은 퓨처잡스로 인산인해였던 하루! 청원고등학교 여자동아리에서 3d그래픽과 산업디자인 활동을 위해 앤드센터를 방문해 주었구요, 

휘경공고에서도 미디어 활동 참여를 위해 똘똘한 학생들이 찾아와 재밌는 수업을 듣고 갔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쇼츠와 플랫폼마다 떠오르는 미디어 방식이 무엇인지 알아가보고, 우리는 어떤걸 응용해 볼 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서라벌 고등학교는 직접 저희가 학교로 찾아가 AI와 IOT 활동을 진행하고 돌아왔답니다~~!




[앤터아지트]

여러분들 그거 아시나요? 앤터아지트가 개관한지 벌써 1주년이 됐다는 사실을~!!! 벌써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다니! 

감동이기도 하고, 앞으로 더 많은 친구들을 위한 공간을 꾸릴 생각에 마음이 벌써부터 뿌듯~하답니다! 

이날을 기념해서 앤터아지트에서는 100명에게 크고 작은 선물을 나누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미래를 JOB아라]

한국잡월드로 청소년 20명이 함께 떠나는 미래를 job아라~!! 친구들과 함께 앤드센터에서 출발하여 한국잡월드에 도착해 로봇공학자, 생명공학자, 숙련기술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면서 미래를 상상하는 친구들을 보며, 앞으로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길 꼭 소망한답니다!




[쏙쏙콘서트: 학부모특강]

이번 쏙쏙콘서트는 학생들 대상이 아닌, 학부모님들과 함께 "GPT시대 우리 아이들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이신 정동훈 교수님이 직접 앤드센터로 찾아와 몰입감 높은 강연을 펼쳐주셨는데요. 

학부모님들의 열정적인 배움의 자세와 교수님의 강연의 조합이 너무 좋았던 특강 시간이었습니다 : )




#앤드센터 #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노원구 #청소년센터 #청소년 #앤터아지트 #gpt #한국잡월드 #디지털드로잉 #자율주행 #IoT #AR